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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 이야기/UMG 공부

UE4 UMG UIParticle Plugin 6.0 : MMORPG auto버튼 등에 쓰이는 회전하는 파티클 만들기

by wuni2 2023. 1. 27.

https://www.unrealengine.com/marketplace/ko/product/uiparticleplugin

 

UIParticle Plugin 6.0, 카테고리 코드 플러그인 - UE 마켓플레이스

The plugin allow artists to make simple particle effects on UI

www.unrealengine.com

 

 

결과

UE4 UMG UIParticle Plugin 6.0 : MMORPG auto버튼 등에 쓰이는 회전하는 파티클 만들기

 

 

 

 

파티클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

리소스   Children Emitters
파티클 텍스쳐 매터리얼 or 인스턴스 UIFX_Particle2 + UIFX_Particle3



꼬리쪽에 남게될 반짝이

머리쪽에 쓰일
살짝 점멸하는 구체

 

 

 

 

기본 구조는 위와 같고

같은 방법으로 여러개를 만들어서 ParticleGroup으로 겹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.

UIFX_CircleRotate_ParticleGroup
UIFX_Circle_ParticleEmit_01   UIFX_Circle_ParticleEmit_02

하단 중앙에서 시작해서 회전
+

상단 중앙에서 시작해서 회전
Emit Position > Type : Float Curve

Emit Position > Type : Float Curve

X Time 0.0  Value 0.0   X Time 0.0  Value 0.0
1.0 200.0   1.0 -200.0
2.0 0.0   2.0 0.0
3.0 -200.0   3.0 200.0
4.0 0.0   4.0 0.0
Y Time 0.0 Value 200.0   Y Time 0.0 Value -200.0
1.0 0.0   1.0 0.0
2.0 -200.0   2.0 200.0
3.0 0.0   3.0 0.0
4.0 200.0   4.0 -200.0

 

 

 

 

위의 결과는 시작점이 아래와 위인 원형 회전하는 라인 2개를 Group으로 만든것 입니다.

참고 : Content > UIFX > UIParticle > ParticleGroup> UIFX_CircleRotate_ParticleGroup

 

 

 

Group파티클 만드는 방법 

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> User Interface > UIPaticle 선택

 

 

 

Add Element를 추가해서 겹쳐서 표기할 Particlemitter를 추가한다

 

 

 

그룹에셋은 중앙 선에 더 빨강색이라 구분이 되지만 구분이 용의하도록  Emit / Group등으로 파일네임뒤에 붙였습니다.

 

 

 

파티클 파일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.

보통 UMG에서 사용하는 파티클은 ParticleEmitter or ParticleGroup 이고 나머지는 리소스개념 입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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