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www.unrealengine.com/marketplace/ko/product/uiparticleplugin
결과
파티클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
리소스 | Children Emitters | |||||
파티클 텍스쳐 | ▶ | 매터리얼 or 인스턴스 | ▶ | UIFX_Particle2 | + | UIFX_Particle3 |
|
|
꼬리쪽에 남게될 반짝이 |
살짝 점멸하는 구체 |
기본 구조는 위와 같고
같은 방법으로 여러개를 만들어서 ParticleGroup으로 겹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.
UIFX_CircleRotate_ParticleGroup | ||||||||||
UIFX_Circle_ParticleEmit_01 | UIFX_Circle_ParticleEmit_02 | |||||||||
하단 중앙에서 시작해서 회전 |
+ |
상단 중앙에서 시작해서 회전 |
||||||||
Emit Position > Type : Float Curve
|
Emit Position > Type : Float Curve
|
|||||||||
X | Time | 0.0 | Value | 0.0 | X | Time | 0.0 | Value | 0.0 | |
1.0 | 200.0 | 1.0 | -200.0 | |||||||
2.0 | 0.0 | 2.0 | 0.0 | |||||||
3.0 | -200.0 | 3.0 | 200.0 | |||||||
4.0 | 0.0 | 4.0 | 0.0 | |||||||
Y | Time | 0.0 | Value | 200.0 | Y | Time | 0.0 | Value | -200.0 | |
1.0 | 0.0 | 1.0 | 0.0 | |||||||
2.0 | -200.0 | 2.0 | 200.0 | |||||||
3.0 | 0.0 | 3.0 | 0.0 | |||||||
4.0 | 200.0 | 4.0 | -200.0 |
위의 결과는 시작점이 아래와 위인 원형 회전하는 라인 2개를 Group으로 만든것 입니다.
참고 : Content > UIFX > UIParticle > ParticleGroup> UIFX_CircleRotate_ParticleGroup
Group파티클 만드는 방법
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> User Interface > UIPaticle 선택
Add Element를 추가해서 겹쳐서 표기할 Particlemitter를 추가한다
그룹에셋은 중앙 선에 더 빨강색이라 구분이 되지만 구분이 용의하도록 Emit / Group등으로 파일네임뒤에 붙였습니다.
파티클 파일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.
보통 UMG에서 사용하는 파티클은 ParticleEmitter or ParticleGroup 이고 나머지는 리소스개념 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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